성남 초·중·고 운영위원, 교육정책 건의

성남교육지원청 배상선 교육장 만나…지속적 논의 이어갈 것 약속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8/21 [22:20]

성남 초·중·고 운영위원, 교육정책 건의

성남교육지원청 배상선 교육장 만나…지속적 논의 이어갈 것 약속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7/08/21 [22:20]

   
▲ 성남지역 초중고 학교운영위원들이 성남교육지원청을 찾아 배상선 교육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분당신문] 성남지역 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17일 성남교육지원청에서 배상선 교육장을 만나 각종 학교 현황에 대한 대화를 나눴으며, 이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일어나는 현황을 사전에 논의해 나갈 것도 약속했다.

초등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김종환·판교초)는 초등학교 1학년 학습도우미, 교육전기료 인하, 배움터 지킴이, 초빙교사제 문제 개선, 학교폭력위원회 운영 문제 등을 건의했다. 

중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허소영·내정중)은 자유학년제로 인한 교육시술 축소로 수업 부실 및 우려, 성남형교육사업 중 교과와 연계성이 없는 사업의 경우 수업시수 문제로 사업비 반납율이 높다는 학교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어 고등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강신정·서현고)은 학부모와 교육청 또는 상위 교육관련 기관과의 소통 부재, 학부모연수를 맡은 강사의 질 향상, 야간자율학습 및 석식 문제 등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배상선 교육장은 “운영위원들의 위상을 부여할 수 있도록 활발한 네트워크화가 필요하다고 느꼈으며, 새정부의 교육정책에 건의할 내용도 많이 나온 것 같다”며 “앞으로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자주 만나서 논의해 나가자”고 대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