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김태년-공원벨트 조성, 김병관-서판교 교통, 김병욱-치매안심센터 유치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17/10/11 [08:48]

성남시,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김태년-공원벨트 조성, 김병관-서판교 교통, 김병욱-치매안심센터 유치

김철영 기자 | 입력 : 2017/10/11 [08:48]

[분당신문] 성남시는 10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지역 국회의원 정책간담회를 개최, 이재명 성남시장을 비롯해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수정구), 김병관 의원(분당갑), 김병욱 의원(분당을)이 참석했다.  자유한국당 신상진 의원은 참석하지 않았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내년도 정책결정 단계에서 국회의원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시정에 반영하겠다”며 “국비 지원사업에도 의원 여러분의 관심과 국비유치에 대한 도움을 부탁드린다”며  “이 달 열리는 임시회에 무상교복 사업 예산을 다시 올릴 것”을 밝혔다. 

   
▲ 성남시는 10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지역 국회의원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자유한국당 신상진 의원은 참석하지 않았다. 좌로부터 더불어 민주당 김태년 의원, 이재명 시장, 김병욱 의원, 김병관 의원 등이다.
이에 대해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의장은 “성남시가 가장 도전적으로 새로운 정책을 만들고 시행하고 있다”며 “경우에 따라 사회적 논쟁이 있는데 이런 도전적 정책들이 국가나 사회에서 논쟁이 필요했던 과제라고 생각하고 이런 논의를 통해 국가사업으로 진화하고 정비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성남시 의료원 건립 및 운영 ▲창곡여중, 영성여중 통폐합 ▲남한산성-1공단 공원화-청계산-신구대 수목원-대왕저수지 등을 잇는 공원벨트 조성 등의 지역현안을 거론하며 시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김병관 의원은 ▲판교테크노밸리 활성화 ▲서판교 교통대책 등을, 김병욱 의원은 ▲수내 공공도서관 건립 ▲종합스포츠센터 건립 ▲치매안심센터 유치 등을 주요 지역현안으로 꼽았다.

이 밖에도 이 시장과 의원들은 백현지구 마이스(MICE) 사업 추진 등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