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송노인종합복지관, 노인문화축제 ‘뽐!’개최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7/10/13 [17:44]

황송노인종합복지관, 노인문화축제 ‘뽐!’개최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7/10/13 [17:44]

[분당신문] 성남시 중원구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스님)이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노인문화축제 ‘뽐!’을 개최한다. 이번 노인문화축제는 노인의 달을 맞아 풍성하고 다양하게 펼쳐진다.

   
▲ 황송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노인문화축제 ‘뽐!’을 개최한다.
한 주간 진행되는 이번 노인문화축제는 16일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진행된다. 17일부터는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각종대회(체력왕, 안전왕, 공기왕, 노래왕, 장기바둑왕)와, 노인교육문화에 대해 알리는 시니어교육박람회,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자신의 끼를 발휘할 수 있는 평생교육 발표회·예술제도 함께 진행된다.

문화축제뿐만아니라, 지역사회에 소중한 나눔실천을 할 수 있는 후원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18일부터 19일까지 황송노인종합복지관 야외주차장에서 생필품과 계절의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나눔장터가 진행되며, 축제 마지막날인 20일에는 노인복지기금마련을 위한 후원행사 ‘다향제(茶香祭)’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후원행사 다향제(茶香祭)는 후원티켓 구입을 통해 나눔장터와 다향제 당일 사용할 수 있다. 지역주민 누구나 티켓구매가 가능하다. 다향제 당일, 복지관야외에서는 푸드트럭을 통한 맛있는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으며, 복지관내부는 찻집으로 꾸며져 향긋한 차를 마실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