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작품에 캐스팅 되지 못했다”

자유한국당 분당을 전하진 전 의원 입장 밝혀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2/18 [23:17]

“이번 작품에 캐스팅 되지 못했다”

자유한국당 분당을 전하진 전 의원 입장 밝혀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7/12/18 [23:17]

- 미래비전보다 당원 모집하는 위원장 필요한 듯

   
▲ 전하진 전 의원이 자신의 당협위원장 탈락 배경을 설명했다.
[분당신문]17일 자유한국당이 발표한 당무감사 결과에서 당협위원장 교체 대상에 포함됐던 성남 분당을 전하진 전 국회의원이 “저는 어제 자유한국당 당무감사 결과를 통보받고 지역구 당협위원장 직을 내려놓게 되었다”라고 전하면서 이번 결과를 쿨하게 인정했다.

이런 과정 속에서 전 전 의원은 “정치인은 작품에 따라 캐스팅 되는 배우와 같다”라고  표현하면서 “이번 작품에 캐스팅 안된 것을 받아들이겠다”라고 우회적인 표현을 사용했다. 

전 전 의원은 이번 작품(당협위원장)에 자신이 캐스팅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아마도 지금의 자유한국당은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것보다는 한 명의 당원이라도 더 모을 수 있는 위원장이 필요한 듯하다”라고 분석하면서 “그 점에서 저는 확실한 비전 제시도 못하는 상황에서 발로 뛰어 당원을 모집하는 일에 소홀히 한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는 “정당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비전이 시급하게 제시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치열한 논의나 토론과정이 없고 또한 그런 인재를 구하지 않아 우려를 금할 길이 없다”라고 충고했다.

앞으로 전 전 의원은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새로운 삶에 대한 지속적인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그것이 제 정치적 사명이요 제 남은 인생의 목적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하면서 “그 일을 하고 있는 한, 저는 대한민국 정치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맺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