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극축제, 협력예술가 이은결 위촉

자원활동가 이끄미 발대식도 함께, 축제 본격 시작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8/03/27 [08:40]

의정부음악극축제, 협력예술가 이은결 위촉

자원활동가 이끄미 발대식도 함께, 축제 본격 시작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8/03/27 [08:40]

[분당신문] 의정부음악극축제가는 24일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안병용시장(의정부예술의전당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을 협력예술가로 위촉했다.

   
▲ 의정부예술의전당 안병용(의정부 시장) 이사장이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을 협력예술가로 위촉했다.
최근 이은결은 정형화된 마술에서 벗어나 도전과 실험으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나가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퍼포밍 일루션’이라는 새로운 장르와 영역을 만들어가는 등 끊임없이 ‘마술’이라는 매체의 가능성을 실험하며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의정부음악극축제는 다양한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이은결을 협력예술가로 위촉하여 축제의 활동영역을 넓히며 한걸음 더 나아가려고 한다.

이은결은 “개인적으로 관심 있었던 의정부음악극축제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다”며, “매년 축제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어 갔는데, 이번 축제에는 제가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매우 기대된다. 의정부음악극축제를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축제 뿐 아니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향후 공연이나 기획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작품의 공동개발로 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협력예술가 위촉식과 의정부음악극축제를 함께 이끌어갈 자원활동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끄미 발대식도 같이 진행되어 올해 축제의 본격 시작을 알렸다.

한편 오는 5월 10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펼쳐질 제 17회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최근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우수등급으로 선정되며 경기북부 유일의 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