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학 응용 소프트기업 ‘피트’ 최우수상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올해 첫 번째 UP창조오디션 개최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3/30 [11:52]

운동과학 응용 소프트기업 ‘피트’ 최우수상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올해 첫 번째 UP창조오디션 개최

강성민 기자 | 입력 : 2018/03/30 [11:52]

[분당신문] 경기도는 2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이재율 행정1부지사와 인포뱅크 장준호 대표를 비롯한 투자자 및 청중평가단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1회 UP창조오디션 본선’을 개최, ‘2018년 제1회 UP창조오디션’에서 ‘피트’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투자자와 스타트업간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투자 유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이번 오디션에는 투자자 설명(IR_Investor Relations)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총 49개 팀이 참여했으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진출 6개 팀을 선정했다. 

   
▲ ‘2018년 제1회 UP창조오디션’에서 ‘피트’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본선은 각 업체의 발표자들이 나와 회사소개를 한 후 동영상, 제품 시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회사의 제품과 사업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벤처캐피탈과 일반기업 투자자로 구성된 전문심사단 점수 70%와 도민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 30%의 점수를 합산 반영했다.

심사 결과 ‘피트’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1천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크라우드펀딩 등록 비용, 온라인ㆍ모바일을 통한 홍보 등이 지원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피트’는 운동검사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운동과학 영역의 응용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홍석재 피트 대표는 “신생 기업 입장에서 투자자 여러 명을 한자리에서 만나기가 쉽지 않은데, 투자자와 소비자의 반응을 모두 살펴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2018년 제1회 UP창조오디션’은 지난 1월 17일 오디션 참가업체와 투자자들이 함께 모여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반영해 지난 3년간 오디션 과정의 문제점을 보완했다.

보완된 점은 최우수 1팀에게 1천만원의 시상금 지급, 공개모집과 공공기관 협조 모집방법을 병행하여 알짜 스타트업 모집, 기술보증기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5개의 공공기관이 종합상담창구 설치, 비즈니스룸 운영을 통한 발표자 및 일반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도모 등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