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의 기술 - 블록체인’ 대응방안은?

성남상공회의소,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 초청 강연회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3/30 [13:45]

‘신뢰의 기술 - 블록체인’ 대응방안은?

성남상공회의소,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 초청 강연회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03/30 [13:45]

   
▲ ‘제195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에 많은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분당신문]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는 3월 28일 성남상공회의소 3층 대강당에서 창조경제연구회의 이민화 이사장을 초청해 ‘제195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세간의 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는‘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주제로, 블록체인(Block Chain) 기술의 특징과 활용 가능한 영역 및 향후 대응방안을 찾아 보는 시간이었다. 

박용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암호화폐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은 기존의 보안구조를 근본적으로 혁신할 신기술로 조명 받고 있다”며, “그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새롭게 진단하고, 올바른 활용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식과 혜안을 얻어가는 자리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연을 맡은 이민화 이사장은 “블록체인은 모든 Block(공간)의 Chain(시간)을 모두가 암호화하여 공유하는 분산 신뢰의 기술”이라고 언급하며,“이러한 기술을 토대로 미래의 비전을 수립하기 위해 혁신⋅순환⋅분배 부문에서 상생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정책 책임자의 역량이 요구 된다”라고 강조했다.

연사로 초청된 창조경제연구회의 이민화 이사장은 현 카이스트 교수로도 겸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을 시작하라>, <4차 산업혁명으로 가는 길> 외 다수의 저서를 출간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조찬강연회는 유관기관 및 관내 기업체 대표 임⋅직원 150여명이 참가했으며,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과 더불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책자와 기념품도 전달했다.

매월 다양한 주제로 시행되는 성남상공회의소 조찬강연회의 회원 가입 및 강연회 신청 문의는 회원사업부(031-781-7902)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