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 성장을 지원하는 학부모교육

마을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와우!(WOW) 운영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5/03 [22:00]

교육공동체 성장을 지원하는 학부모교육

마을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와우!(WOW) 운영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8/05/03 [22:00]

- 5~12월, 경기도내 37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총 111회 야간(주말)에 운영
-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교육 지원으로 학부모 역량 강화 및 가족관계 개선 촉진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5월부터 12월 초까지‘2018 마을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와우!(WoW)’를 도내 37개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경기도학부모교육 와우!(WoW)는 언제(When)든지 누구(who)에게나 어디(Where)에서나 열려있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마을·직장으로 찾아가는 경기도학부모역량교육을 의미한다.

이 사업은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교육 지원으로 부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평일 야간 및 주말 시간대를 활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역아동센터 학부모에게 교육내용·일시·희망강사를 사전조사 한 후, 2시간씩 3회 총 6시간의 교육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교육 내용은 ▲성격 유형별ㆍ성장단계별 자녀 이해교육, ▲바람직한 부모 역할 및 효과적인 대화법, ▲감정코칭 등 학부모의 부모역량을 강화하고 가족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자녀가 원만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경기도교육청 조창대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단장은 “교육은 가정과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것”이라면서, “학부모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