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 '중소기업 CEO연합회' 초청 강연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4/23 [13:42]

이재명 성남시장 '중소기업 CEO연합회' 초청 강연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4/23 [13:42]

이재명 성남시장은 4월 23일 오전 킨스타워(정자동 소재) 대강당에서 열린 '성남시 중소기업 CEO연합회 조찬' 에 초청돼 강연을 하고 기업 애로를 청취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조찬에는 성남지역 내 중소기업·소상공인 대표 200명을 비롯한 최태호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성남지회장,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성남지점장, 박해진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명 시장은 이날 조찬에서 강연을 통해 첨단과 전통산업의 공존정책, 대형 유통업체와 골목(전통시장) 상권의 공존 정책, 기업 간 상생 전략을 통한 공존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설명하고 CEO들의 책임있는 참여를 당부했다.

   
▲ 이재명 성남시장이 '성남시 중소기업 CEO연합회 조찬' 에서 초청 강연을 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 융자지원, 전통산업보존에 관한 조례, 수정로 상권 활성화 추진, 산학연 연계의 클러스터 2.0 전략 등 성남시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시책을 설명했다.

한편, 이 시장은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 동부지부(수원시 영통구 이의동)를 성남시로 유치해 줄 것을 요청하는 참석 기업인들의 건의를 경청하고 이를 긍정적으로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박해진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도 성남시와 더욱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성남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자금 지원 등에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조찬 후 이재명 성남시장은 킨스타워 13층에 위치한 의료장비 전문기업 ㈜디알텍(대표이사 윤정기)을 방문, 디지털 엑스레이 촬영에 필요한 핵심장치인 '디지털 엑스레이 디텍터'를 독자기술로 개발·생산하고 있는 이곳 근로자(40명)들을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