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주도 봉사활동 지원 강화

4일, 시군별 봉사활동 담당자 협의회 실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7/04 [13:34]

학생주도 봉사활동 지원 강화

4일, 시군별 봉사활동 담당자 협의회 실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7/04 [13:34]

- 1365자원봉사포털·VMS·DOVOL 담당자 및 도내 31개 시군 봉사활동 업무 담당자 협업체계 구축 및 협의회 개최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일 북부청사에서‘학생 봉사활동 실적 연계사이트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한다.

이번 협의회는 학생 봉사활동 관계자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적인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1365자원봉사포털(행안부)·VMS(보건복지부)·DOVOL(여가부) 담당자와 경기도 31개 시군 봉사활동실적 연계사이트 운영 담당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다.

주요내용은 ▲학생 봉사활동 추진계획 안내, ▲학생 봉사활동의 인정과 지원, ▲학생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 안내, ▲학생 봉사활동 정상화 방안과 정책연구 안내 등이다.

학생 봉사활동의 인정과 지원에서는 Q&A방식을 활용하여 봉사활동 수요처의 인정 기준 등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 안내에서는 봉사활동 관련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여기에서 나온 실현가능한 내용들은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학생 봉사활동 실적 연계사이트 담당자 협의회는 ▲다양한 분야와 주제의 봉사활동 프로그램 개발, ▲봉사기관의 봉사활동 적합 여부 판단, ▲봉사활동 실적 기록방법 교육, ▲학생 봉사활동 발전 방안 모색, ▲학생봉사활동 기본계획 공유 등을 통해 효과적인 학생봉사활동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학생주도의 교육적인 봉사활동이 되도록 도내 모든 시군의 봉사 담당자들이 모인 것은 처음”이라면서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배우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