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래혁신교육, 청사진을 그리다

교육전문직원(장학관, 교육연구관) 교육정책 포럼 개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7/08 [15:26]

경기미래혁신교육, 청사진을 그리다

교육전문직원(장학관, 교육연구관) 교육정책 포럼 개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7/08 [15:26]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6월 29일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교육전문직원 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이재정교육감 2기 출범에 맞춰 공약사항을 중심으로 경기미래혁신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 경기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장학관, 교육연구관 등 교육전문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기조 발제, 분임토론 및 발표, 정책 및 업무 공유 순으로 진행했다.

기조 발제는 정책기획관 김동준 장학관이 맡아 ‘경기미래혁신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경기혁신교육 3.0, 공정하고 공평한 교육, 자치와 분권에 기반 한 교육 협치, 미래시대 진로·진학교육 등 공약의 실현을 위한 세부 과제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분임 토론 시간에는 미래혁신교육, 미래교육과정 및 체험교육, 교원의 교육활동 전문성 보장, 학교자치, 학생자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8대 분야 현장체험교육 강화 등 ‘14개 중점 추진 정책에 대한 실천 및 발전 방안’을 논의 후 전체 참가자와 함께 의견을 공유했다.

정책 및 업무 공유는 경기도학생교육원 송주한 연수부장이 ‘학생자치회 역량강화를 위한 지역교육청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교육지원청별 특색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의 구안 적용 등 현장의 수요에 부응하는 학생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협업 시스템 구축에 대해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 전윤경 학교정책과장은“이번 교육정책 포럼에서 나눈 소중한 의견은 경기미래혁신교육의 성장과 발전의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