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두마이에 꽃을 피우다!

수정청소년수련관 ODA사업 성공적 완수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8/02 [21:50]

인도네시아 두마이에 꽃을 피우다!

수정청소년수련관 ODA사업 성공적 완수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8/02 [21:50]

   
▲ 7월 20일부터 30일까지 9박 11일동안 인도네시아 페칸바루 및 두마이 소재 빅토리초등학교를 찾았다.
[분당신문]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은  7월 20일부터 30일까지 9박 11일동안 인도네시아 페칸바루 및 두마이 소재 빅토리초등학교를 찾아가 공적개발원조사업(ODA)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고 밝혔다. 

수정청소년수련관의 ODA사업은 청소년지도자 3명과 을지대학교 재학생 12명 등 총 15명이 참여했으며, 인도네시아 페칸바루에서는 쓰따르 신학교 대학생이 함께 축구·진로토론 등을 통해 교류협력 기반을 조성하했다.

이들은 두마이 빅토리초등학교를 찾아 전력문제 해소를 위한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학교 환경개선으로 내·외벽 도색, 교실 바닥 장판 교체, 도서관 설치 등  성남시 지구촌 문화의 집 22호 조성을 완료했다.

이런 활동은 인도네시아 두마이 방송사에서 공적개발원조사업 활약상을 취재하여 7월 30일자 현지 방송에 보도되기도 했다. 

수정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성남시 공적개발원조사업은 ODA사업 본연의 목적과 역할에 충실한 수범사례로 평가받기에 충분하다”면서 “성남시와 성남시 청소년들의 우수성을 인도네시아에 알리고 두마이에 꽃을 피운 청소년들의 해외봉사활동 성공이야말로 ODA사업이 지향해야 할 가치를 보여준 사례”라고 평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