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바라는‘평화의 봄, 상상해 봄’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 톡톡 캠프…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8/13 [18:00]

청소년이 바라는‘평화의 봄, 상상해 봄’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 톡톡 캠프…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8/13 [18:00]

- 통일, 남북협력,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의 상상과 희망 이야기 공유

   
▲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은 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평화의 봄, 상상해 봄’톡톡 캠프를 진행한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은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평화의 봄, 상상해 봄’톡톡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남북 화해와 협력의 분위기 속에서 통일, 협력, 청소년 교류 등을 주제로 청소년들의 상상과 희망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마련했으며, 경기도 청소년 20명이 참여한다.

캠프의 주요 내용은 도라산전망대, 남북출입사무소, 비무장지대(DMZ) 일대 견학을 비롯하여,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김진향 이사장과 함께하는‘평화의 봄, 상상해 봄’토크콘서트 등이다.

   
▲ 참가자들은 도라산전망대, 남북출입사무소, 비무장지대(DMZ) 일대를 견학했다.
특히, 토크콘서트에서는 통일과 남북교류 등을 주제로 청소년들의 상상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평화와 통일의 시대를 대비한 교육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캠프에서 나눈 이야기들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www.goeonair.com)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캠프에 참여하지 않는 청소년들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김규희(경기외고 2) 학생은 “오랫동안 단절되어 멀게 느껴졌던 북한을 이렇게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무척 신기했고, 캠프를 통해 그동안 막연했던 통일을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