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도서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주민 역량 강화와 인재 양성에 도서관이 주도적 역할 할 것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8/18 [13:08]

성남교육도서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주민 역량 강화와 인재 양성에 도서관이 주도적 역할 할 것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8/18 [13:08]

- 공감인문학(한문), 동화미술, 영어동화친구, 동화 속 과학실 등 7개 프로그램 운영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성남교육도서관(관장 선계훈)은 8월 2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지역주민과 유ㆍ초등학생을 대상으로‘2018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독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자기계발 및 유ㆍ초등학생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공감인문학(한문), ▲책놀이 지도사 자격과정, ▲동화미술, ▲영어동화친구, ▲동화 속 과학실험, ▲스피치&하브루타, ▲창의코딩놀이 등이다.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공감인문학(한문)’은 통감(通鑑)을 통해 중국의 역사와 한문을 폭넓게 익힐 수 있으며, ‘책놀이 지도사 자격과정’은 다양한 책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적인 소양을 기르고 ‘책놀이 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화미술’은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창의력 발달과 미술치료를 통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며, ‘영어동화친구’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그림책을 통해 다양한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 ‘동화 속 과학실험’은 초등 2~4학년을 대상으로 실험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고, 창의과학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초등 3~6학년 대상‘스피치&하브루타’ 프로그램은 토론ㆍ대화ㆍ논쟁의 과정에서 자기 주장을 명확히 전달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으며, ‘창의코딩놀이’는 비주얼 로봇과 스마트 로봇 등을 활용하여 코딩 사고력을 학습하고 실제 엔트리를 이용하여 적용하는 활동이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선계훈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자기역량 강화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도서관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은 8월 14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snlib.or.kr)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과 전화(031-730-3554, 356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