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18 장위공 서희문화제’ 개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8/23 [11:24]

이천시, ‘2018 장위공 서희문화제’ 개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08/23 [11:24]

[분당신문] 이천시는 9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 간 서희테마파크에서 한국 외교사의 불세출의 영웅 서희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2018 장위공 서희 문화제’를 개최한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서희문화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본 행사는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글로벌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9월 8일 개막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외교문화체험 국제관(5개국), 우리의 멋과 맛에 취해보는 한국관, 신나는 무료체험(4D,축구드론, 희귀동물전 등), 다양한 흥과 끼를 펼쳐보는 경연대회(K-pop, 한국어스피치콘테스트, 도전코리안벨, 자랑스런서희노래부르기)가 펼쳐진다.

또한 서희선생의 업적과 활동을 예술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보는 전국미술대회 및 오행시 등이 흥미롭게 펼쳐지고, 가을저녁으로 초대하는 재즈밴드 공연과 함께하는 어울림한마당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천시서희문화제실무위원회(위원장 최병재)는 “서희선생을 기리기 위해 세계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외교축제로 진행되는 이번 서희 문화제는 평화의 시대 각 국의 문화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서희선생을 기리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