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탑고 급식실 신축…김병관 의원 14억5천만원 교육부 예산 확보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1/08 [09:02]

야탑고 급식실 신축…김병관 의원 14억5천만원 교육부 예산 확보

김철영 기자 | 입력 : 2018/11/08 [09:02]

- 미래타운제2시장, 범한프라자시장 시설환경개선, 백현동카페거리 공영주차장 건립, 야탑교 내진보강공사 등 특별교부금 27억3천만원

   
▲ 김병관 의원
[분당신문] 성남시 분당구 야탑고등학교는 30년이 넘은 학교건물에 학생식당이 없어 배식차를 이용해 30개 학급으로 직접 배식하고 있다. 학생들이 교실에서 식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될 뿐만 아니라 식사 준비 때마다 배식차의 이동으로 발생하는 소음이 수업 환경에 지장을 주는 등 학생, 교사, 급식종사자 모두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성남시분당갑, 행정안전위원회)은 7일 “성남시 분당구 야탑고등학교 급식실 신축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4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병관 의원은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를 통해 급식실이 신설되어 쾌적하고 위생적인 급식환경을 조성하여 학생, 교사, 급식종사자 모두가 만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야탑고 급식실 신축 예산을 비롯해 지난 달 확보한 서현동 미래타운 제2종합시장과 범한프라자시장 쇼핑환경 및 안전 대비 시설환경개선 예산 8천800만 원, 그리고 지난 9월 예산을 확보해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백현동 카페거리 공영주차장 건립과 야탑동 하탑교 내진보강공사 등 올 한해 총 27억 3천800만 원의 특별교부금 확보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생활편의와 안전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직결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이러한 문제들을 확실하게 해소하고, 경기도·성남시와 긴밀하게 협의해 사전에 대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