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사로 100세 건강 누리세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어르신 건강을 위한 맞춤 행복 푸드 제공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1/09 [07:35]

건강한 식사로 100세 건강 누리세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어르신 건강을 위한 맞춤 행복 푸드 제공

김철영 기자 | 입력 : 2018/11/09 [07:35]

[분당신문]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매주 월, 수, 금요일 복지관 3층 경로식당에서 어르신 건강을 위한 요일별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 건강푸드의 날에는 블랙, 화이트, 옐로우, 레드, 그린 등 컬러푸드 식단을 제공하여 조화로운 식생활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은 어르신 건강을 위한 요일별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웰빙푸드의 날에는 신선한 야채 위주의 식단으로 구성된 채소식단을 통해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드실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매주 금요일 당뇨식단의 날에는 당뇨로 인해 식생활을 꾸준히 관리해야 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저염식 당뇨식단을 제공함으로써, 당뇨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올바른 식습관으로 자가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김기태 관장은 “우리 복지관만의 특색 있는 요일별 테마 식단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식사는 질병 예방과 건강한 생활 영위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관 경로식당에서는 매일 식사를 하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식단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입맛을 고려한 메뉴 선정에도 신경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