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원3동복지회관, 한국가스공사와 '행복마을 만들기'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05/15 [19:43]

상대원3동복지회관, 한국가스공사와 '행복마을 만들기'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05/15 [19:43]

   
▲ 상대원3동복지회관은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더 좋은 세상을 위한 행복마을 만들기’를 진행했다.
[분당신문] (사)한국참사랑복지회 상대원3동복지회관(관장 이정호)에서는 한국가스공사(대표 주강수) 임직원 및 가족 30여명과 함께 ‘더 좋은 세상을 위한 행복마을 만들기’를 지난 5월 12일 토요일 상대원3동복지회관 앞마당에서 진행했다.

이번행사는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을 기본 이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하게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상대원 행복마을 만들기’의 3개년 계획의 첫 시작을 알리는 행사이다.

이날 오전부터 화분심기, 자장면만들기, 서빙하기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화분에는 황금축백나무와 가을까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베고니아, 메리골드 등의 꽃을 직접 심고, 점심에는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가정에게 자장면을 200인분을 대접했다. 또, 오후에는 대일초등학교 후문쪽 골목에 화분을 나르고 ‘행복마을 만들기’의 첫 시작을 알리는 현판제막식을 진행했다.

   
 
주차공간으로만 활용되어지던 삭막했던 골목길이 화분으로 인해 화사하게 변화된 골목을 보며 지역 주민들은 흡족해 하였으며, "자신들의 집 앞에 놓여진 화분을 잘 관리하겠다"며 직접 약속을 하기도 했다.

상대원3동복지회관은 "시작은 외부의 노력으로만 이루어 졌지만, 화분을 가꾸고 골목을 지나면서 지역주민들이 ‘행복마을 만들기’에 동참하게 될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