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이는 콩나물과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맛집

아구찜, 대구왕뽈찜, 곤이알찜 등, 손 맛 좋은 찜요리 열전!

배은미 기자 | 기사입력 2012/05/21 [10:26]

아삭이는 콩나물과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맛집

아구찜, 대구왕뽈찜, 곤이알찜 등, 손 맛 좋은 찜요리 열전!

배은미 기자 | 입력 : 2012/05/21 [10:26]

   
▲ 뽈찜 [사진 김행준]
[분당신문] 분당 정자동 먹자골목, 찜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맛집이 있다. 근처 사람들에게 입소문이나 점심, 저녁 할 것 없이 손님들로 붐비는 집이다. 대구왕뽈찜과 아구찜 등, 매콤한 양념 맛이 일품인 이곳 “소문난대구왕뽈찜”이다.

소문난대구왕뽈찜은 매운 맛의 정도를 조절해서 주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얼3, 얼2, 얼1 이라 해서 얼큰한 맛의 정도를 손님이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그래서 취향에 따라 맛을 선택할 수 있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불특정 다수에게 나가는 음식이 모든 사람의 입맛에 맛을 수 없기에 소문난대구왕뽈찜 이혜라 대표는 ‘조금은 조리하는 과정이 불편하더라도 단 한 사람의 손님 입 맛 조차도 맞춰가고 싶다’고 전한다.

   
▲ 대구탕 [사진 김행준]
이곳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 첫 번째는 대구왕뽈찜이다. 담백한 대구뽈을 이용한 찜요리로, 콩나물과 자체의 비법 양념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두 번째는 단연 아구찜이다. 푸짐하고 싱싱한 아구살이 아주 촉촉하고 부드럽다. 마찬가지, 콩나물의 아삭임이 일품이다.

이곳은 찜요리에 가장 중요한 콩나물의 신선한 식감을 잘 살렸다. 특히 다른 찜요리전문점에서 맛 볼 수 없는 소문난대구왕뽈찜만의 특별한 요리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곤이알찜’ 곤이알찜은 곤이와 알을 이용한 찜요리다. 내장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인기라고. 얼2정도의 매운맛을 선택하면 없던 입맛이 살아난다. 더 매운맛을 감당할 자신이 있다면 얼3도 나쁘지는 않다. 땀이 뻘뻘 흐르고 스트레스가 달아난다. 그래도 적당한 매운맛이 가장 보편적으로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

   
▲ 아구찜 [사진 김행준]
소문난대구왕뽈찜은 쭈꾸미볶음이 또한 인기다. 불향이 가득 머금어지는 쭈꾸미는 달콤함과 매콤함이 밥과 함께 딱이라 점심특선으로 더욱 많이 찾는다고. 그 외 대구전골과 대구지리전골은 대구의 시원함과 담백한 맛이 그대로 국물에 우러나 개운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냉면[ 사진 배은미]
대구뽈찜과 곤이알찜은 中자 기준 3만8천원, 해물아구찜은 中자 기준 4만3천원, 쭈꾸미볶음은 中자 기준 3만원, 그리고 대구전골은 中자 3만원으로 맛볼 수 있다. 점심특선은 다양한 반찬과 묵사발, 그리고 비벼먹을 수 있는 야채까지 7천원으로 즐길 수 있다. 그 외, 매콤한 메뉴와 잘 어울리는 왕새우튀김이 1만3천원, 아이들을 위한 요리로는 돼지 등갈비 바베큐가 中자 기준 9천원이다.


문의전화 : 031-719-9239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45-12(정자사거리 대우자동차 부근)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