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2019 정기총회

건강불평등 해소와 공공의료 시민참여 확대 집중하기로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1/26 [22:12]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2019 정기총회

건강불평등 해소와 공공의료 시민참여 확대 집중하기로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1/26 [22:12]

   
▲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은 정기총회를 열고 2019년 건강불평등 해소와 공공의료 시민참여 확대를 통한 건강도시 성남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분당신문]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공동대표 김용, 신옥희, 최석곤)이 1월 23일 저녁 제6차 정기총회가 성남시 수정구 주민신협 5층 숯골사랑채에서 개최하고, 2019년 건강불평등 해소와 공공의료 시민참여 확대를 통한 건강도시 성남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이 날 총회에는 장건 성남이로운재단 이사장, 이현배 주민신협 상임이사, 김기명 성남의료생협 이사장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과 성남시 이재웅 공공의료정책과장,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 중부지역공공산업노조 성남시의료원지부 양석순 지부장과 보건의료노조 유미라 지부장 등 성남시와 시의료원 직원들이 참석했다.

김용진 공동대표가 총회 의장을 맡아 진행된 제6차 정기총회에서 ‘건강불평등 해소와 공공의료 시민참여 확대를 통한 건강도시 성남 구현’을 기조로 하는 시민행동 2019년 사업계획이 확정됐다.

시민행동은 성남시의료원을 시민이 참여하고 의료공공성이 높고, 시민 편의성 강조되는 공공병원 만들기, 성남시립병원설립운동 역사 편찬 기록 및 기념식, 성남시의료원 시민위원회 구성, 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 확대 등을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공공병원설립운동에 집중되었던 활동을 2019년 성남시의료원 개원 원년을 맞아 성남시의료원을 비롯하여 병원에서 시민의 권리, 환자 권리 찾기를 내용으로 하는 건강샤우팅카페와 공공의료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