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진로설계 프로그램 진행

특성화고교 신입생 대상 진로설계 지원과 취업역량 향상 기여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3/14 [12:01]

한국잡월드,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진로설계 프로그램 진행

특성화고교 신입생 대상 진로설계 지원과 취업역량 향상 기여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9/03/14 [12:01]
   
 

[분당신문]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노경란)가 3월 13일 특성화고교 신입생 대상 진로설계 프로그램 '특성화고와 함께하는 특별한 잡(JOB)담(談)'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는 성남시 소재 성일정보고등학교 1학년 187명으로, 이들은 이날 하루 한국잡월드에서 다중지능 검사, 직업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성화고와 함께하는 특별한 잡(JOB)담(談)'은 한국잡월드와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성남시 소재 6개 특성화고교(성일정보고, 분당경영고, 성보경영고, 양영디지털고, 성남금융고, 성남테크노과학고) 1학년 신입생 약 1천500명이 그 대상이다.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실질적인 커리어 플랜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3월 13일 첫 회를 시작으로 4월 9일까지 10회에 걸쳐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한국잡월드에서 진로설계관 다중지능검사 진행, 전문가 특강, 청소년체험관 직업체험 등을 하며 알찬 하루를 보내게 될 예정이다.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특성화고 취업률이 50%대에 머물러있는 현재, 미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청소년기 진로목표 설정과 취업 역량강화가 필수적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캠프가 특성화고 학생들의 소속감 강화와 진로설계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잡월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