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장애인 체육, 협치로 가시적 성과 이뤄

성남시의회, 장애인 생활체육 관계자 간담회 등 마련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3/26 [21:08]

성남시 장애인 체육, 협치로 가시적 성과 이뤄

성남시의회, 장애인 생활체육 관계자 간담회 등 마련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3/26 [21:08]

- 성남시의회·성남시장애인체육회·성남도시개발공사 등 머리 맞대 

   
▲ 장애인 생활체육 간담회는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를 비롯해 장애인체육관계자들이 대거 참석, 뜨거운 관심을 이끌었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조정식)는 지난 25일 오후 2시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체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성남시 장애인 생활체육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성남시장애인체육회와 16개 가맹단체, 성남도시개발공사, 한마음복지관, 장애인 종합복지관과 집행부 관련부서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종목별로 경기장의 확충과 현 시설의 환경개선, 장애인 종합 체육센터의 건립이 절실하다”는 의견과 “경기대회의 확충과 예산 증액”도 건의했으며, “장애인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서는 관련 조례 규정을 강제규정으로 바꾸는 과감함도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체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성남시 장애인 생활체육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런 의견에 대해 성남시의회는 “장애인 체육공간을 확충해 나가는데 적극 협조하고 우선 기존 시설의 유휴공간을 찾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아울러,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신청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중앙정부에서 전국의 30개소 건립 공모에 23개소가 신청했지만, 부지가 없어 신청할 수 없었으니 의회와 집행부, 체육회 관계자들이 부지를 찾아 재신청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과 강상태 부의장, 남용삼 윤리특별위원장을 비롯해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조정식 위원장, 박은미 간사, 박광순 의원, 박경희 의원, 임정미 의원, 최종성 의원 등 상임위 위원 모두가 참석했다.

한편,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는 지난 1월 11일에는 성남시장애인체육회, 성남도시개발공사와 함께 1차 간담회회를 개최했으며, 이어 2월 20일에 성남시장애인체육회와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업무협약을 체결을 이뤄냈으며, 이후  3월 4일 성남종합운동장 다목적체육관에서 한궁, 배드민턴, 쇼다운, 슐런 등 4개의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이 열리는 성과를 거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