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청소년수련관,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모집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5/20 [11:59]

중원청소년수련관,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모집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9/05/20 [11:59]
   
 

[분당신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청소년들을 위해 2019년 청소년해외봉사프로젝트 ‘꿈드림 해외봉사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꿈드림 해외봉사단’ 참가 대상은 성남시 대학생(성남시 거주 대학생 및 성남시 관내 학교 재학중인 대학생) 또는 만19세~만24세 청소년으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전자 우편으로 5월 31일까지 제출하고 면접을 통해 선정하게 된다.

‘꿈드림 해외봉사단’에 선정된 청소년들은 6월부터 사전활동(캄보디아 언어와 문화 이해, 교육봉사․노력봉사․교류활동준비)을 진행해 7월 24일부터 31일까지 6박 8일로 본활동을 다녀 올 계획이다.

 ‘꿈드림 해외봉사단’은 2016년부터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의 마을과 학교 변화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운영해왔다. 주요 활동으로는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의 쓰러져 가는 집을 새로 지어주는 사랑의 집짓기 노력봉사 활동과 툴크로스 학교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과학, 예⦁체능활동을 통한 교육봉사 및 문화교류활동이다. 이를 통해 캄보디아 청소년들에게 더 넓은 세상과 꿈을 보여 줄 수 있는 ‘꿈드림 학교’를 조성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청소년해외봉사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성장기반이 되기를 바라며, 꿈드림 해외봉사단으로 참여하는 성남시 청소년들 또한 한층 더 성장하고 보람을 느끼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다.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