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다이어트족 겨냥... 맛있고 이색적인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 샌드위치, 닭가슴살 카레 스튜, 닭가슴살 곤약 두유 리조또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5/29 [22:07]

여름철 다이어트족 겨냥... 맛있고 이색적인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 샌드위치, 닭가슴살 카레 스튜, 닭가슴살 곤약 두유 리조또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5/29 [22:07]

- 맛있고 간단한 닭가슴살 레시피로 누구나 부담없이 쉽게 따라할 수 있어
-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자연실록’ 닭가슴살로 만들면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분당신문] 연일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몸매 관리에 부쩍 신경이 쓰이는 시기다. 건강한 다이어트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이 필수이다. 이에 종합 식품기업 하림이 닭가슴살을 활용한 맛있고 간편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개했다.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데다 손질과 활용이 어렵지 않아 건강한 다이어트의 필수품으로 꼽힌다.

이번에 하림이 제안하는 레시피는 ‘닭가슴살 샌드위치’, ‘닭가슴살 카레 스튜’, ‘닭가슴살 곤약 두유 리조또’ 등 칼로리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기고 기분 전환도 할 수 있는 메뉴들이다. 하림 자연실록 가슴살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100여개 농가로부터 건강한 병아리를 선별해 마늘 등의 기능성 사료를 먹여 면역력이 강하고 육질이 쫄깃하며 신선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 닭가슴살 곤약 두유 리조또

하림 마케팅팀은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하림 자연실록 가슴살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준비했다며 간편하고 맛있는 닭가슴살 레시피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닭가슴살 샌드위치

재료: 하림 자연실록 가슴살 1/2팩(200g), 양상추 2장, 피망 1/2개, 토마토 1개, 아보카도 1/2개

만드는 법

1. 하림 자연실록 가슴살을 프라이팬에 약 2분 정도 구운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샌드위치용 식빵을 구운 후 위에 바질 페스토를 골고루 펴 바른다.
3. 2의 빵 사이에 양상추, 피망, 토마토, 아보카도를 순서대로 올리고 그 위에 알맞게 익힌 닭가슴살을 올려 완성한다.

◇닭가슴살 카레 스튜

재료: 하림 자연실록 가슴살 1/2팩(200g), 고체 카레, 양파 1/3개, 양송이버섯 3개, 토마토 4개, 브로콜리 1/3개, 올리브 오일 1/2 큰술

만드는 법

1. 물이 담긴 냄비에 고체 카레를 풀고 끓인다.
2. 양파, 양송이버섯, 토마토, 브로콜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함께 볶아준다.
3. 하림 자연실록 가슴살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볶은 채소와 함께 카레 스튜에 넣어 익힌다.
4. 닭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그릇에 채소와 함께 카레 스튜를 담아 낸다.

◇닭가슴살 곤약 두유 리조또

재료: 하림 자연실록 가슴살 1/2팩(200g), 스파게티 크림 소스 150g, 두유 1팩, 양파 1/2개, 브로콜리 1/3개, 양송이버섯 4개, 곤약면 80g

만드는 법

1. 냄비에 스파게티 크림 소스와 두유를 넣고 소스가 걸쭉해질 때까지 함께 끓여준다.
2. 하림 자연실록 가슴살과 양파, 브로콜리, 양송이 버섯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끓는 두유 크림에 넣는다.
3. 두유 크림에 곤약면을 넣어 재료와 함께 익혀 완성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