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제생병원, 베트남 해외 의료봉사…베트남 농촌과 소수민족에게 희망을

6월 4일부터 7일까지 베트남 타이응웬성 빈엔면 다녀와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6/11 [06:42]

분당제생병원, 베트남 해외 의료봉사…베트남 농촌과 소수민족에게 희망을

6월 4일부터 7일까지 베트남 타이응웬성 빈엔면 다녀와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6/11 [06:42]
   
▲ 분당제생병원의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신경외과, 치과,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간호부, 사회사업팀으로 구성된 10명과 씨젠의료재단 대진국제자원봉사단 등이 의료봉사단으로 참가했다.

[분당신문] 분당제생병원(병원장 채병국)은 경기도, 대진국제자원봉사단, 씨젠의료재단과 함께 베트남 타이응웬성 딘호아현 빈엔면((Trạm y tế xa Binh Yen, huyện định Hoa, tỉnh Thai Nguyen)보건소에서 저소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월 4일부터 7일까지 국제 의료봉사를 다녀왔다.

의료봉사단은 분당제생병원의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신경외과, 치과,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간호부, 사회사업팀으로 구성된 10명과 씨젠의료재단의 진단 검사 지원 인력 2명, 대진국제자원봉사단 10명도 협력단체로 참가했다. 

   
▲ 베트남 어린이를 진료하고 있는 소아청소년과 최종운 전문의.

의료봉사단은 지역 보건국에서 선별된 681명의 어려운 지역 주민에게 진료와 초음파 검사, 물리치료, 혈액검사, 처방 약품 등을 제공하였다. 또한 6월 4일 타이응우옌 의약과대학병원에서 개최된 신경외과 오성한 과장의 ‘경추 손상의 진단과 치료’와 소아청소년과 최종운 봉사단장의 ‘소아 심장질환의 진단과 치료’ 주제의 세미나에 베트남 의료진과 의약학대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선진 의료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베트남을 다녀온 최종운 의료봉사단장(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은 “의료 혜택에서 소외된 베트남의 농촌 주민과 소수 민족에게 의료봉사를 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꼈다.”는 소감을 밝혔다. 

   
▲ 진료를 받기 위해 베트남 타이응웬성 딘호아현 빈엔면보건소를 찾은지역 주민.

베트남 봉사 기간 중 의료봉사단은 빈옌중학교에 구급함을 기증했고,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은 지역 공무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과 빈옌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한편, 분당제생병원의 베트남 의료봉사는 2016년 박장성 지역에 이어, 실시하는 해외 의료봉사로 타이응웬성 외교부, 보건국의 지원과 경기도가 함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