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구청사 부지 매각 반대‥자유한국당ㆍ바른미래당 ‘장외’로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6/17 [10:40]

판교구청사 부지 매각 반대‥자유한국당ㆍ바른미래당 ‘장외’로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6/17 [10:40]

[분당신문] 지난 6월 7일과 8일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성남시의회 의원들은 판교구청사 부지를 매각하려는 것을 막기 위해 거리로 나섰다.

판교 삼평동 641번지는 2009년 판교 택지 지구 조성 당시, 공공청사와 보건소 예정 부지로 구획되어 공공의 목적으로 사용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2018년 2월 이재명 전시장 시절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을 명분으로 민간기업 유치를 위한 NC소프트와의 MOU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성남시의회 의원들은 판교구청사 부지를 매각하려는 것을 막기 위해 거리로 나섰다.

이에 따라 제245회 제1차 정례회 부의 안건으로 ‘2019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3차 변경안’을 놓고 경제환경위원회에서 성남시와 민주당, 그리고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첨예한 대립을 보였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7만여 명의 주민 중 고작 20여명의 주민 간담회로 주민들의 충분한 의견을 대표할 수 없고, 금년 11월까지 예정된 계획들이 공정한 공개 입찰 방식을 취하기에는 시간적으로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수당이 수적 우세로 매각을 강행하려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따라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의원은 “주민 의견 수렴 없는 판교구청사 부지 매각을 즉각 중단하고, 엔씨소프트(주)와 체결한 법적인 사후 문제를 말끔히 정리한 후 완전공개입찰방식으로 매각할 것”을 주장했다.

이에 대해 10일 성남시는 "안건 상정에 앞서 주민설명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판교 주민분들의 의견을 수렴했고, 지난 5월 30일에는 시정브리핑을 통해 매각의 필요성과 시급성 등을 자세히 밝힌 바 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정 기업과 유착했다’, ‘졸속으로 팔아넘기려 한다’는 등 왜곡과 허위발언이 난무하고 있어 깊은 유감을 표명하는 바"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