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구청, 한해피해 농가 농업용수 지원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12/06/26 [17:12]

수정구청, 한해피해 농가 농업용수 지원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12/06/26 [17:12]

   
 
성남시 수정구청(구청장 황인상)에서는 극심한 가뭄으로 한해를 겪고있는 수정구 관내 농업인을 위하여 성남소방서와 공군제15혼성비행단과 협조체계로 농업용수를 지원하여 지하수가 고갈되어 노지 및 시설 농작물이 고사하는 등 가뭄피해를 받는 농가의 고통을 덜어주는 등 민.관.군이 함께 적극적인 가뭄대책을 지원하고 있다.

가뭄극복을 위해 지난 6월 18일부터 현재까지 자가관정의 용수고갈로 시설하우스내 작물급수 및 생활용수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고등동 김태근 농장등 20여 농가에 성남소방서에서 물차를 동원 36톤의 물을 지원하여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적극 동참하고 있다.

수정구청은 한해에 따른 물차 지원을 공군 제15혼성비행단에 요청하여 최교수등 16농가에 현재까지 30톤 농업용수를 공급(자가소유 물탱크 및 마을 공동우물)하는등 군과 협조하여 가뭄 해갈시 까지 농업용수 공급 및 긴급용수원 확보하여 급수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한해대책 추진에 따른 지역 주민들도 관.군에 고마움을 느끼고 있으며, 성남소방서 및 공군 제15혼성비행단 또한 어려움을 겪고있는 농업인 지원에 보람을 가졌다.

구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가뭄 해갈시 까지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대책을 수립하고 또한 가뭄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대왕저수지 용수 활용 및 고등동 대형관정 용수 공급등 초기에 양수장비, 인력을 투입 초기에 행정력을 집중하여 피해발생 방지에 전력 다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