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화재피해 입은 성남시보훈회관 찾아

"국가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위상에 맞는 보훈회관 필요"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9/07 [20:55]

김병욱 의원, 화재피해 입은 성남시보훈회관 찾아

"국가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위상에 맞는 보훈회관 필요"

김철영 기자 | 입력 : 2019/09/07 [20:55]
   
▲ 김병욱 의원이 보훈단체 관계자들과 향후 대책과 관련하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분당신문] 김병욱 국회의원(성남 분당 을)은 지난 8월 26일 화재가 발생한 성남시 보훈회관을 (9월 3일)방문, 성남시보혼단체협의회 송병조 회장 등에게 피해 상황을 듣는 등 향후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을 둘러본 김 의원은 "화재로 인해 단체 관계자들의 인명피해가 없어 천만다행이지만, 아직까지 유독한 냄새와 가스로 단체 관계자와 주민들의 불편이 심할 것 같다”며 “명절도 돌아오는데 업무공간이나 모임 공간의 문제가 많을 듯하다”며 보훈단체 관계자들을 위로했다.

   
▲ 지난 8월 26일 화재가 발생한 성남시 보훈회관.

이후 보훈단체 관계자들과 임시 사무실이 마련된 수정구 보건소 3층으로 이동해 향후 대책과 관련하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송병조 회장은 “성남시가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김병욱 의원께서 꼼꼼히 챙기고 보훈처와 경기도의 지원도 많이 받아서 단체의 위상에 맞는 회관이 만들어지도록 도와 달라”고 요청했으며, 이에 대해 김병욱 의원은 “국가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위상에 맞는 보훈회관이 지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대답했다.

이날 현장 방문과 간담회에는 김병욱 국회의원을 비롯해 성남시보훈단체협의회 송병조 회장, 전몰군경유족회 류연천 지회장, 전몰군경미망인회 옥승민 지회장, 성남시 장현자 복지국장, 김학봉 사회복지과장, 서은경 성남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