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크는마을 중원2마을,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 개최

10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성남동중학교 체육관

김종환 교육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9/10/18 [05:30]

함께크는마을 중원2마을,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 개최

10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성남동중학교 체육관

김종환 교육논설위원 | 입력 : 2019/10/18 [05:30]
   
▲ 성남동중학교 체육관에서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대회’를 개최한다.

[분당신문] 함께크는마을 중원2마을에서는 10월 19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성남동중학교 체육관에서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활성화하고,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장을 만들고자 마련했다.

보드게임 참여 분야는 △펭귄파티 △스플렌더 △코드네임 픽처스 3종목의 보드게임이며, 코드네임은 4인 1조로 성남시 아동,청소년이면 참여 가능하며, 각 분야별 대상, 우수상, 장려상과 상품을 수여한다. 그리고, 사전 신청하지 않은 청소년의 경우 현장에서 깜짝 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대회 당일에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장터도 운영되며, 체험부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중원지역 청소년센터(031-731-9808)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중원지역청소년센터 이호선 씨는 "청소년들이 직접 보드게임을 배우고, 대회를 운영하는 데에 관심을 보여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함께 크는 마을 중원 2마을 개요

성남교육지원청은 2012년부터 ‘마을이 키우는 아이, 마을을 키우는 아이라는 비전을 갖고 아동,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건강한 마을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와 성남시 학교청소년복지상담학교, 지역의 기관ㆍ단체가 모여 '함께 크는 마을'협의체를 구축하였고 지역별로 6개 마을로 나누어 정기적적으로 협의회 및 공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중원2마을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교(대원초) 성남시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교(대일초, 상원초, 성남은행초, 금광중, 대원중, 성남동중, 성남문원중), 지역의 기관ㆍ단체(성남시중원지역청소년센터, 새날아동상담교육센터, 성남종합사회복지관)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성남시청소년재단 '[마을이 멘토다'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마을살리기 프로젝트를 공동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