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활동 성과보고회 개최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9/12/29 [14:43]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활동 성과보고회 개최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19/12/29 [14:43]

- 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전담팀 운영, 추진활동 내용 공유

-우수사례 공유해 교육활동 통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지속 추진

 

▲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방안을 공유해 확산하는 성과 보고회가 열렸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7일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에서‘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활동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성과보고회는 1년 동안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전담팀을 구성하고 각 학교에서 활발히 추진한 활동 결과를 학교와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공유해 2020년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광주초, 동학중, 숭신여고는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설치 전후의 처리비용 절감 내용 등을 발표했으며, 동산초와 방교중 충훈고는 식판스캐너를 설치해 배식량과 남은 음식물 양을 데이터로 추출해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아이디어 공모 실천사례부문에서‘영상매체를 활용한 완판학급문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산석수초 서지은 교사는 “아이들과 함께 편식과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경제와 환경 수업에 활용하면서 더 많은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음식 남기지 않기에 참여했고 자연스럽게 식생활교육도 이뤄졌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전담팀은 3월 경기도의회 방재율 의원을 비롯해 환경전문가와 학부모 등으로 구성돼 유관기관 간 협의, 사례 조사와 분석, 아이디어 공모 심사 등을 활발히 진행했다.

 

경기도교육청 학생건강과 유윤숙 서기관은 “교육청과 더불어 학교공동체 모두가 조금씩 노력한다면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경제적 손실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