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추가 공고 …이종훈ㆍ송희경 물망에 올라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2/28 [16:09]

미래통합당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추가 공고 …이종훈ㆍ송희경 물망에 올라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0/02/28 [16:09]

▲ 이종훈 전 의원과 송희경 의원이 미래통합당 분당갑 새로운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분당신문] 미래통합당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김형오)는 27일 성남 분당갑에 대해 추천신청 추가공고 지역으로 발표했다.


기존의 분당갑에는 윤종필(66) 의원이 공천신청 이후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신청 대열에 빠졌으며, 박정오(63) 전 성남부시장, 방성환(53) 전 경기도의원, 유정(66) 전 국민신용정보 대표이사, 장석일(58) 의사 등 4명이 공천 신청을 한 상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통합당이 분당갑에 대해 추천신청 추가 지역대상으로 선정함에 따라 새로운 인물이 등장할 가능성이 커졌다.

 

현재 지역 정가에서는 유승민계로 분당갑에서 제19대 국회의원을 지낸 이종훈(60) 전 의원 또는 웹젠 이사회 의장 출신의 김병관 의원에 맞설 KT전무 출신의 IT 전문가 비례대표 송희경(56) 의원 등이 추가 신청 대상 물망에 오르고 있다.


한편, 미래통합당의 추가신청 접수는 2월 28일과 29일 양일간이며, 추가신청 지역으로는 경기도는 성남시 분당갑을 포함해 부천시 소사구,  안양시 동안갑,  평택시갑,  고양시갑,  고양시병,  의왕시·과천시, 남양주시을,  광주시을,  포천시·가평군,  의정부시갑 등 11곳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래통합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