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3), 첫 주(1), 일주일(1)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에 익숙해지기

"큰 눈 오는 날처럼 외부 활동을 줄이고 집에 머물러 주시길"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3/03 [07:29]

3월(3), 첫 주(1), 일주일(1)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에 익숙해지기

"큰 눈 오는 날처럼 외부 활동을 줄이고 집에 머물러 주시길"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3/03 [07:29]

 - 의사협회, ‘3-1-1 캠페인’ 제안… 긍정적 반향, 전 국민 캠페인으로 제안

 

[분당신문]  대한의사협회가 코로나19 확산을 줄이기 위한 ‘3-1-1 캠페인’을 국민에게 제안했다. ‘3-1-1’은 3월(3), 첫 주(1), 일주일(1)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에 동참하자는 의미다.

 

의협은 지난 2월 28일 발표한 권고문에서 모든 가능성을 따지면서 현장을 지원해야 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 현장에서 질병과 맞서는 것이 의료인의 역할이라면,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에서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로 국민의 역할이라며 개학이 늦추어진 3월 첫 일주일 동안 큰 눈이 오는 날처럼 집에 머물자고 제안한 바 있다.

 

▲ ‘3-1-1’은 3월(3), 첫 주(1), 일주일(1)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에 동참하자는 의미다. 

 

의협은 종교 활동이나 모임, 행사를 모두 취소하고 외출을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접촉을 줄일 것을 권고하였으며 특히 기업체나 관공서는 재택근무나 연가, 휴가 등을 이용해 직원들이 집에 머물 수 있도록 하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홀짝 교대근무(2부제 근무) 등의 대안을 고려해줄 것을 제안했다.


의협의 권고문이 발표되자 사회적 거리두기 제안에 대한 큰 반향이 일었다. 특히 온라인에서 의협에서 함께 발표한 권고문과 UCC(포스터)가 활발하게 공유되면서 “큰 눈 오는 날처럼 집에 머물자”는 제안이 신선하면서도 한번에 잘 이해가 된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랐다. 이에 따라, 의협은 전국민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3월 2일자 주요 일간지에 ‘3-1-1 캠페인’을 제안하는 광고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의사협회 김대하 홍보이사 겸 의무이사는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정부와 의료진 외에도 한 사람, 한 사람 개인의 노력이 중요하다”며 “사회 전반적으로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는 만큼, 정부와 기업체들이 2부제 근무나 특별 휴가, 재택 근무를 전향적으로 검토하여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코로나19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