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추천하는 캠핑장소 천국 ‘가평’

야생체험 칠성급에서 오지까지, 가깝고 수려하고 부담없는 가평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12/07/19 [20:36]

여름방학 추천하는 캠핑장소 천국 ‘가평’

야생체험 칠성급에서 오지까지, 가깝고 수려하고 부담없는 가평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12/07/19 [20:36]

[분당신문] 찜통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여름 휴가철에 접어들고 있다. 산소탱크지역 경기도 가평군이 여름휴가와 가족 캠핑장소 등의 휴양지 최고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가평군은 서울에서 50분이면 닿아 시원한 계곡에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찌든 심신을 치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수상레저, 생태체험, 친환경레포츠 등 다양한 휴양시설과 상품을 갖춰 관광 및 여행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본격적인 무더위와 휴가철을 앞두고 7월에 휴양과 캠핑하기 좋은 경기도 가평군의 캠핑장 4곳을 추천한다.
 

※ 자라섬 오토캠핑장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산7번지 일원 ☎ 031-580-2700)
   
▲ 자라섬오토캠핑장의 모빌홈.
가족과 연인끼리, 친구들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칠성급 오토캠핑장이다. 이 캠핑장의 매력은 자연이 살아 쉼 쉬고는 곳으로 최고의 시설을 완비해 다양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283,000㎡(85,755평)규모의 이 캠핑장은 텐트.침낭.코펠.주방용품 등 캠핑장비를 가져와 야영생활을 체험할 수 있고 캠핑 장비 없이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모빌-홈과 캠핑 카라반도 준비돼 모든 캠핑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모빌-홈(16동)과 캠핑카라반(20동)은 자연을 그대로 즐기면서 시설과 잠자리는 편하게 이용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휴식형 캠핑레저다. 냉난방은 물론 온수까지 공급돼 샤워도 하며 쾌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동생활이 가능한 캠핑차량이나 승용차를 곁에 두고 텐트를 이용해 야외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 사이트 191면, 캐라반 사이트 115면이 운영돼 넉넉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전기.수도는 물론 들마루까지 갖춰놓아 불편함이 전혀 없다.

캠핑장 주변에는 다목적 잔디운동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농구장, 자전거 대여 센터, 놀이터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캠핑과 다양한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호텔이나 펜션에 비해 경제적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린 아이들을 둔 가족단위의 여행으로는 최고다.


※ 연인산 다목적 오토캠핑장
(경기도 가평군 북면 백둔리 357 ☎031-582-5701)
   
▲ 연인산 다목적 오토캠핑장.
연인산 다목적 오토캠핑장은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연인산(1,068m)자락에 위치해 휴식과 사색은 물론 산림욕도 즐길 수 있는 휴양휴식공간이다.

59,994㎡(18,180평)의 면적을 지닌 이 캠핑장은 세미나실, 회의실, 시청각실을 비롯해 80명이 숙박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 1동, 46㎡ ~ 72㎡규모의 캐빈하우스 6동, 캐라반 10대, 오토캠핑 36사이트가 마련돼 일일 160명이 숙박할 수 있다.

또한 550㎡(165평)의 다목적 강당과 4,325㎡(1,425평)의 다목적 잔디구장, 취사 및 샤워장, 캠프파이어장 등 편의시설과 충분한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다.

연인산 오토캠핑장이 들어선 백둔리는 두뇌건강식품인 잣나무가 많아 붙여진 지명으로 명지산과 연인산이 병풍처럼 둘러싸 아늑하고 이 산 계곡에서 흘러 내려오는 맑은 물은 명경지수와 같다.

주변에는 농.산촌의 생활문화를 접하며 생태.휴양.학습을 체험할 수 있는 산촌 및 정보화마을도 있어 자연학습과 정서함양은 물론 가족단위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 산장관광지
(경기도 가평군 상면 덕현리 산74-1 ☎ 070-4060-0820)
   
▲ 산장관광지 텐트촌.
자연경관을 최대한 살린 계곡형 관광지로 조종천변 상면 덕현리 일원 12만㎡(3만6천여평)에 자리한 산장관광지는 가족, 연인, 동료에게 행복을 안겨주는 자연친화 공간이다.

1,900㎡의 잔디구장에서는 다양한 운동경기를 펼칠 수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을 비롯해 공연시설,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자연체험장, 캠핑장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특히 바로 앞에는 1급수를 자랑하는 조종천이 주변의 울창한 숲과 조화를 이뤄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한다. 조종천은 수심이 얕고 물이 깨끗해 여름철 가족 물놀이 장소로 제격이다. 이곳 하천에는 피라미.보들치.돌마자.다슬기 등 각종 어류가 서식해 자연학습도 겸할 수 있다.

산장관광지는 각종 수목이 우거져 이글거리는 태양을 피할 수 있고 등산로도 조성돼 있어 각종 야생화를 접하며 대자연을 만끽 할 수 있다. 주변에는 사계절 썰매장과 아침고요수목원과 지방문화재등이 산재해있어 문화.역사.자연.체험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 경반분교 캠핑장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산 138-1번지 ☎ 031-581-8010)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이다. 대부분의 캠핑장이 승용차 접근이 가능하지만 이 캠핑장은 웬만한 사륜구동 차로도 도착하기 쉽지 않다.

칼봉산 자연휴양림에서 산길로 1.5㎞를 더들어가야 만날 수 있다. 돌밭과 울퉁불퉁한 산길을 타고 4~5차례 계곡물을 건너야 한다.

이곳은 전기와 수도가 없고 휴대폰 조차 먹통인 수신불가 지역으로 문명과 단절된다. 그만큼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숲과 바위는 투명하리만큼 맑고 산세는 수려해 절로 탄성이 나온다. 경반계곡에 발을 담그는 호젓한 맛은 비교할 수 없는 매력이다.

이 캠핑장은 텐트는 20동 가량 칠 수 있으며 예약은 따로 받지 않는다. 미리 여행정보를 충분히 습득하고 떠나야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