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자리, 자체 생산 마스크 대리점에 무상 보급 나서

이브자리 기술력, 기능성 섬유 활용 마스크 품귀 현상 대응… 대리점 긴급 지원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3/15 [11:40]

이브자리, 자체 생산 마스크 대리점에 무상 보급 나서

이브자리 기술력, 기능성 섬유 활용 마스크 품귀 현상 대응… 대리점 긴급 지원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0/03/15 [11:40]

- 필터 교체형으로 세탁 후 재사용 가능, 강력한 소취 기능의 데오텍스 섬유 사용
- 피해 큰 지역부터 전국 대리점 순차 배부… 이달 중순까지 마스크 3천개 제작

 

▲ 이브자리는 10일부터 자사 기능성 섬유 데오텍스를 활용해 필터 교체형 마스크를 제작하고 전국 대리점에 지원을 시작했다.    

[분당신문]  토탈 슬립 케어 브랜드 이브자리(대표 고춘홍·윤종웅)가 마스크 3천개를 직접 제작해 전국 대리점을 지원한다.

 

이브자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부족 현상에 대응해 전국 대리점의 위생 환경을 책임지고자 자체 생산을 결정했다. 10일부터 생산기지의 침구 제조 설비 일부를 마스크 생산 용도로 전환하고 자사 기능성 섬유를 활용해 마스크를 우선 제작한다.

 

이브자리가 제작한 마스크는 필터 교체형으로 세탁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 소취 기능성 가공을 더한 데오텍스 섬유를 원단으로 사용했다. 데오텍스 섬유는 신체에서 나는 암모니아, 이소길초산, 노네날 등의 냄새를 강력히 흡착하고 중화한다. 또 잦은 세탁에도 기능이 유지돼 장기간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1천개가량의 마스크를 제작했으며, 이달 중순까지 1차 목표 물량인 3천개의 마스크 생산을 완료할 계획이다. 완성된 필터 교체형 마스크는 코로나19 피해 여파가 큰 지역부터 전국 500여 개 대리점과 임직원에게 순차적으로 배부된다.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는 “이브자리가 기존의 보유한 기술력과 기능성 소재를 활용해 대리점 상생 지원책을 강화했다”며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가운데 매일 판매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주와 매장 직원의 고충을 함께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브자리는 지난달 29일부터 현재까지 대구와 경북 지역 대리점 등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 1만여 개를 전달했다. 해당 지원 물량은 투자 관계사 엔바이오와 함께 마련한 손 소독제와 이브자리 임직원과 대리점이 십시일반 모은 기부품이다. 이브자리는 또 대구, 경북 지역 내 의료진들의 수면 지원을 위해 관련 지자체를 통해 토퍼 등 침구도 전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