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동, 안산에서 여름방학 체험 캠프 실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7/25 [15:15]

산성동, 안산에서 여름방학 체험 캠프 실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7/25 [15:15]

   
 
[분당신문]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동장 류진열)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동 주민자치센터 방과후 교실 학생 및 산성동 We Start 아동 등 지역 대상 아동들의 사회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름 캠프를 지난 7월 24~25일 실시했다.

이번 여름 캠프는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3학년생 80명이 참여해 경기도 안산시 소재 경기도청소년수련관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소요 경비는 성남시의 예산 지원, 산성동주민자치위원회 및 성남 제일새마을금고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산성동의 이번 여름방학 캠프의 운영 프로그램은 경기도청소년수련관의 위탁 프로그램 환경 교육, 갯벌 체험, 자전거 하이킹등 공동체 활동 체육 교육 프로그램과, 산성동 주민센터에서 준비한 청소년 리더쉽 교육 특강,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류진열 산성동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이 자존감과 협동심을 키우고,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체험활동기회가 적은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좀 더 다양한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산성동은 2001년 부터 학원등을 가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하여 방과 후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학 숙제 해결 특강, 지역 저소득층 아동 뮤지컬 등 문화 공연 관람, 야외 스케이트 체험 활동 등 지역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