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보호관찰소, 검정고시 합격 보호관찰 청소년 장학금 수여

보호관찰청소년 40명 응시. 34명 합격…합격률 85% 우수한 성과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6/22 [13:33]

성남보호관찰소, 검정고시 합격 보호관찰 청소년 장학금 수여

보호관찰청소년 40명 응시. 34명 합격…합격률 85% 우수한 성과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6/22 [13:33]

▲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 청소년 1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분당신문]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소장 정성수)와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회장 정동민) 후원으로 6월 19일 성남시청 4층 성남보호관찰소 회의실에서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더 큰 목표에 도전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합격자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지난 5월 23일 치뤄진 2020년 제1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 15명에게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후원으로 장학금 총 30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성남보호관찰소는 보호관찰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지난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내 생애 첫 고시 응원주간’을 운영하면서 검정고시 단체접수, 수험교재 지원 및 온라인 수강권 교부, 합격기원 선물 및 수험용 마스크 배부와 시험 당일 교통편의 등을 제공했다. 그 결과, 총 40명이 응시해 이 중 34명이 합격(합격률 85%)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 정동민 회장이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정동민 회장은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여 검정고시에 합격한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며, “이번 합격을 발판으로 더 큰 꿈을 갖고 목표에 도전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축하 했다. 


성남보호관찰소 정성수 소장은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들은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성취감을 얻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호관찰청소년들이 스스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성남보호관찰소 정성수 소장과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정동민(베델건설 대표이사) 회장을 비롯해,  임기순(두두월드 대표이사) 총무부회장, 한경순(전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장) 부회장, 홍대희(전 성남시체육회 부회장) 부회장, 김철호(전 서울소년분류심사원장) 감사 등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