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마무리…부의장 조정식 의원 선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07:45]

성남시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마무리…부의장 조정식 의원 선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7/02 [07:45]

- 의회운영위 박영애, 행정교육체육위 강상태, 경제환경위 김선임, 도시건설위 박호근, 예산결산특위 최현백, 윤리특위 박광순

 

▲ 재8대 성남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이 마무리 됐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1일 부의장 선출과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구성을 끝으로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의장과 부의장은 더불어민주당이 맡았고,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은 주요 상임위원회중 문화복지위원회를 미래통합당에게 양보하면서 극적 타협을 이뤘다.

 

이날 오전 제255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30명 의원이 출석한 가운데 조정식 의원이 26표를 득표하며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조정식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시의원들이 하나 되어 좋은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의 삶에 힘이 되기를 바란다. 윤창근 의장님과 더불어 시민들이 신뢰하는 의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5개 상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거에는 김영발 의원을 제외한 34명 의원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의회운영위원장에 3선의 박영애(미래통합당) 의원을 선출했으며, 부의장을 맡았던 강상태(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행정교육체육위원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 (좌측부터) 조정식 부의장, 의회운영위 박영애, 행정교육체육위 강상태, 경제환경위 김선임, 도시건설위 박호근, 예산결산특위 최현백, 윤리특위 박광순 위원장.   

 

이어 전반기 문화복지위원장을 지냈던 김선임(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제환경위원장을, 재선의 남용삼(미래통합당) 의원이 문화복지위원장에 선출됐으며, 도시건설위원장은 전반기 민주당 대표의원을 지낸 박호근(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선출했다.

 

특별위원회는 최현백(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윤리특별위원장은 재선의 박광순(미래통합당) 의원이 맡았다.

 

후반기 시의회 원 구성의 경우 전반기 경제환경위원회를 가졌던 미래통합당이 문화복지위원회를 맡았고, 나머지 의회운영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는 전반기와 같다. 다수당인 민주당은 의장과 부의장, 그리고 주요 상임위로 불리는 행정교육체육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 경제환경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맡았다.

 

윤창근 의장은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이 원만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동료의원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여야 의원들의 상생과 협치로 시민을 섬기는 일 잘하는 성남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제8대 성남시의회 후반기 상임(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영애): 이상호, 강현숙, 고병용, 안광림, 마선식, 박경희, 정윤, 김명수, 정봉규, 김영발, 최미경 의원.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강상태): 강신철, 안극수, 박문석, 최현백, 박은미, 서은경, 최미경 의원.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선임): 안광환, 유중진, 고병용, 선창선, 박광순, 김명수, 김영발, 김경희 의원.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남용삼): 마선식, 박영애, 이준배, 박경희, 조정식, 유재호, 한선미 의원.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박호근): 이상호, 강현숙, 안광림, 임정미, 이기인, 정윤, 정봉규, 최종성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현백): 안광환, 김선임, 선창선, 박호근, 안극수, 임정미, 박광순, 조정식, 박은미, 서은경, 한선미 의원.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박광순): 강상태, 남용삼, 유중진, 강신철, 박영애, 이준배, 박문석, 최종성, 유재호, 김정희 의원.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