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ㆍ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 위해 ‘맞손’

지역사회 학생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문화예술교육 협력망 마련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7/26 [18:44]

경기도교육청ㆍ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 위해 ‘맞손’

지역사회 학생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문화예술교육 협력망 마련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7/26 [18:44]

- 지역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 협력, 상호 인적 · 물적 자원 개방과 공유

- ‘교육과정 연계 교육 연극’사업 협력 · 추진, 지역 문화예술 체험 기회 제공
 

▲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4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이재정 교육감과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업무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개방과 공유 등 경기도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 교육과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기반을 갖추게 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과 상호 협력,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 물적 자원 상호 개방과 공유, ▲지역사회 학생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문화예술교육 협력망 마련 등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올해 하반기에 ‘교육과정 연계 교육 연극’사업을 협력 ․ 추진해 학생들에게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경기도 학생들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라며,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미래의 꿈과 희망을 찾아가고, 경기문화재단에서는 학생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만들어가는 보람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문화예술교육,경기상상캠퍼스,경기문화재단,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