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민예술학교 성남캠퍼스 진행…개관 앞둔 ‘성남꿈꾸는예술터’에서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09:22]

경기시민예술학교 성남캠퍼스 진행…개관 앞둔 ‘성남꿈꾸는예술터’에서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0/09/10 [09:22]

- 도시 역사, 도시 개발, 도시 생태 주제로 한 6개 정규강좌와 2개의 특강…19세 이상 경기도민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수강 신청

 

▲ 성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로 조성중인 영성여중 조감도.    

[분당신문]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10월부터 11월까지 올해 개관하는 성남꿈꾸는예술터(구 영성여자중학교)에서 ‘경기시민예술학교 성남캠퍼스’를 진행한다. ‘2020 경기문화재단 시민예술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성남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시민예술학교 성남캠퍼스’는 일상 속의 예술을 콘셉트로 예술을 통해 삶의 소중함을 발견하고 공동체의 가치를 되새기며 지속 가능한 변화를 지향한다. 성남캠퍼스의 예술교육은 비일상적인 장소에서 특별한 주제로 이뤄지는 행위만이 아니라, 시민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삶 속에서 예술활동을 통해 주도성과 주체성을 찾도록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예술교육의 주제는 지역의 역사, 도시의 개발, 그리고 생태다. 도시인들의 고민을 담은 목탄드로잉 애니메이션 <지금 여기의 그림자들>, 도시의 숨은 공원을 찾아 실크스크린 작업으로 연결하는 <파크 프로젝트: 숨은 공원 찾기>, 도시의 장소성을 직접 가사로 쓰고 노래하는 <탄천블루스(나만의 음원 제작)> 등 6개의 정규강좌를 운영한다.

 

또 특강 프로그램으로 시집서점 <위트 앤 시니컬>의 유희경 시인과 탐사 프로그램 전문 방송작가인 최빛나 작가를 초빙, 인터뷰 기술을 전수하거나 함께 시를 읽고 쓰는 시간도 선사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9월 7일부터 ‘경기시민예술학교 성남캠퍼스’ 홈페이지(www.snsiminedu.art)에서 가능하며, 19세 이상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하지만 프로그램별 특성에 따라 구체화 된 신청 자격을 명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창의교육팀(031-783-820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문화재단,시민예술학교,경기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