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6대 후반기 '지각 원구성'

박문석 부의장 및 5개 상임위, 2개 특별위 위원장단 선출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11/04 [09:04]

성남시의회, 제6대 후반기 '지각 원구성'

박문석 부의장 및 5개 상임위, 2개 특별위 위원장단 선출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11/04 [09:04]

   
▲ 원구성을 위한 본 회의에 앞서 성남시의회 새누리당 협의회가 의회 정상화를 위한 민주통합당과 합의한 사항에 대해서 발표하고 있다.
[분당신문] 4개월여 공백사태를 보인 성남시의회가 2일 제18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제6대 후반기 부의장 및 5개 상임위원회, 2개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을 선출  하는 등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1일 자정쯤 양당 대표는 원구성에 대한 합의를 마무리했고, 다수 의석을 차지한 새누리당은 부의장을 양보하는 대신, 전반기 민주당 몫이었던 경제환경위원회를 가져왔다. 이로써 새누리당은 의회운영위원회, 경제환경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를 맡았다. 반면, 민주당은 부의장과 행정기획위원회, 예산결산위원회를 맡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2일 실시된 성남시의회 제6대 후반기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부의장에는 3선의 민주통합당 박문석(야탑 1, 2, 3동) 의원이 전체 34명 중 33명이 투표에 참가한 가운데 32표를 얻어 선출됐다. 신임 박 부의장은 “내외적 어려운 환경 속에서 부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았다”며 “후반기 의회의 모든 기능을 살려 나가는 생산적 의회, 집행부와는 변화와 균형을 이루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열린 의회운영위원장 선거에서는 재선의 새누리당 황영승(은행 1, 2동 출신) 의원이 26표를 얻어 선출됐고, 행정기획위원장에는 재선의 민주당 정종삼(태평 4동, 산성동, 양지동, 복정동 출신) 의원이 27표로 당선됐다.

   
▲ 성남시의회 부의장 및 각 상임위원장 선거가 한창인 본회의장에서 감표 위원들이 기다리는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SNS 삼매경에 빠져있다.
경제환경위원장 선거에서는 다소 잡음이 생겼다. 당초 새누리당 몫으로 재선의 유근주(상대원 1, 2, 3동 출신) 의원이 맡기로 했으나, 막상 투표에서는 과반수를 얻지 못해 2차 투표를 가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유 의원은 정회 후 열린 2차 투표에서 23표로 당선됐다.

문화복지위원장 선거에서는 재선의 새누리당 정용한(신흥 2, 3동, 단대동 출신) 의원이 24표로 당선됐고, 도시건설위원장 선거는 재선의 새누리당 김재노(중동, 금광1, 2동 출신) 의원이 뽑혔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선거에서는 재선의 민주당 정기영(금곡동, 구미 1동, 정자 1, 2동 출신) 의원이 이날 열린 위원장 선거에서 가장 많은 29표로 압도적 지지를 받아 당선됐고, 윤리특별위원장 선거에서는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장을 지낸 재선의 새누리당 강한구(분당동, 수내 3동, 정자 3동, 구미동 출신) 의원이 당선됐다.

성남시의회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황영승(위원장), 김 용(간사), 이영희, 한성심, 윤창근, 김해숙, 박종철, 이윤우, 마선식, 이덕수, 권락용 등 11명.

▲행정기획위원회: 정종삼(위원장), 권락용(간사), 장대훈, 강한구, 이재호, 정기영, 박종철 등 7명.

▲경제환경위원회: 유근주(위원장), 김선임(간사), 박권종, 박문석, 윤창근, 조정환, 정  훈, 박영일 등 8명.

▲문화복지위원회: 정용한(위원장), 박창순(간사), 지관근, 한성심, 김해숙, 강상태, 김순례, 이영신, 박완정 등 9명.

▲도시건설위원회: 김재노(위원장), 마선식(간사), 이영희, 김유석, 황영승, 최만식, 이윤우, 김  용, 이덕수 등 9명.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정기영(위원장), 김순례(간사), 유근주, 김재노, 이재호, 정종삼, 최만식, 강상태, 정  훈, 박완정, 김선임 등 11명.

▲윤리특별위원회: 강한구(위원장), 박창순(간사), 이영희, 김유석, 지관근, 한성심, 박종철, 이영신, 조정환, 정  훈, 김  용, 이덕수 등 12명.

 

  • 도배방지 이미지

  • 붙박이김도시 2012/11/04 [17:40] 수정 | 삭제
  • 명단보니까 희안하구나. 민주통곡당 김 모시깽이는 맨날 도시건설위원이고나. 아주 붙박이장이네그려. 머가 그리 좋을까/ 도시건설위에만 있는이유가?? 구시가지 재개발때메 그런다고야그허고다니나? ㅎㅎ 글타면 웃기는소리지.
  • SNSM 2012/11/04 [09:53] 수정 | 삭제
  • ㅋㅋㅋ... SNS하는 것처럼 죽으라고 열심히 해야할 것이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