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校 1社 산·학 협력단 발대식

"학교와 기업이 협역을 위해 팔을 걷었다"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3/02/17 [16:10]

1校 1社 산·학 협력단 발대식

"학교와 기업이 협역을 위해 팔을 걷었다"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3/02/17 [16:10]

   
▲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상공회의소는 업무협약 활성화를 위한 산·학 협력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분당신문]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숙)과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변봉덕)는 6일 성남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 활성화를 위한 산·학 협력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함께 가면 행복해요’라는 주제로 ▲1교(校) 1사(社) 업무협약 활성화 ▲경제교육을 통한 기업의 이해 ▲교육기부 문화의 정착 ▲산학 공동 발전 방안 탐색 등을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서 체결한 1교 1사로는 ▲돌마초-가온미디어 ▲단대초-(주)자연교육정보 ▲성남장안초-한국지역난방공사 ▲낙원중-삼성테크윈 ▲서현중-(주)아름방송 네트워크 ▲이매중-법무법인 디지털 ▲분당정산고-(주)삼영전자공업 ▲성남정산고-(주)이디 ▲양영디지털고-(주)나우스넷 ▲성일정보고-(주)LK테크넷 ▲상탑초-메디피아 등이다.

양영디지털고와 협력을 체결한 (주)나우스넷 서재천 부사장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특성화고등학교의 현장실습학생들에게 친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영어교육과 진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와 결연한 성남장안초등학교 송근후 교장은 “기업 현장이 학생들의 교육현장이 되는 모범사례를 소개했으며, 경제교육도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가온미디어가 돌마초등학교에 대한 동아리 활동지원과 몇 년간 장학금을 수여한 사실이 공개되어 훈훈함을 더했으며, 상탑초등학교와 메디피아는 현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앞으로 산·학 협력 교류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학교는 ▲내 고장 이해활동 및 환경사랑 캠페인 전개 ▲어린이 회장단의 경제교육과 학교교육정책에 관한 임직원의 상호 강연회 개최 ▲저소득층 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 ▲각종 기념일에 축하방문과 공동행사 추진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는 등의 과제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