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시니어 커뮤니티 공간 'KB희망센터' 탄생

KB희망센터 행복설계아카데미 1기 수강생 모집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3/05 [15:22]

성남 시니어 커뮤니티 공간 'KB희망센터' 탄생

KB희망센터 행복설계아카데미 1기 수강생 모집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3/03/05 [15:22]

[분당신문] 희망제작소(이사장 박재승)가 주관하고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이 후원하는 시니어를 위한 새로운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 ‘KB 희망센터’가 성남시(분당구 삼평동 721)에 탄생한다.

‘KB희망센터’는 다가오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맞이한 베이비부머세대, 또는 개인의 경험과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누길 희망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대상으로 교육 서비스 및 커뮤니티 지원을 할 계획이다.

   
▲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맞이하는 시니어를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인 'KB 희망센터'가 성남시에 탄생한다.
KB희망센터의 대표 격 교육인 ‘KB희망센터 행복설계아카데미’는 희망제작소에서 17회에 걸쳐 진행해온 ‘행복설계아카데미’ 교육을 기반으로 기획됐으며 성남시 사례를 중심으로 지역 맞춤형 교육으로 재탄생했다. ‘KB희망센터 행복설계아카데미’는 오는 3월 20일부터 6주에 걸쳐 진행되며 희망제작소 홈페이지(www.makehope.org)와 KB희망센터 블로그(www.kbhope.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의 교육으로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소개할 ‘마을愛 빠지다’는 이론 강의는 물론 현장학습, 사례 소개 등 다양한 접근법으로 지역사회를 건강하게 할 마을 만들기 교육 및 참여를 유도한다. 이 교육은 2013년 6월에 시행될 예정이다.

희망제작소 정창기 시니어사회공헌센터장은 “KB희망센터는 지역 중심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시니어들이 그들의 경험과 전문성이 사회공익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