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순효식, 홀몸어르신 자립생활 지원 '약속'

성남시독거노인응급안전돌보미지역센터와 전문적인 서비스 지원키로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3/05/30 [15:45]

㈜효순효식, 홀몸어르신 자립생활 지원 '약속'

성남시독거노인응급안전돌보미지역센터와 전문적인 서비스 지원키로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3/05/30 [15:45]

[분당신문] (주)효순효식(대표 김영미) 은 수정노인종합복지관내 성남시 독거노인응급안전돌보미지역센터와 지역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연계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더불어 ㈜효순효식과 성남시 독거노인응급안전돌보미지역센터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홀몸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지원 및 사회참여프로그램을 도입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 (주)효순효식(대표 김영미, 왼쪽)은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홀몸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연계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홀몸어르신의 자립생활 강화 및 긍정적 대인관계형성을 목표로 홀몸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사회참여프로그램은 ㈜효순효식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어르신전문프로그램'을 전문강사를 통해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독거노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홀몸어르신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의 계기를 마련할 것이며, 5월 수정구를 시작으로, 6월에는 중원구, 7월 분당구로 점차 성남시 전지역으로 확대시행하게 된다. 

특히, 일상생활지원서비스의 경우 홀몸어르신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외부 활동(병원, 은행, 관공서등 방문) 등의 어려움을 지원하고자 자체 양성한 어르신 전문도우미 효순·효식(어르신을 돕는 여성을 ‘효순’, 남성을 ‘효식’이라 함)을 파견하게 된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효순효식에서 실비용의 상당부분을 지원 및 할인함에 따라 홀몸어르신은 적은 비용으로 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하게되는 것이다. 

㈜효순효식의 김영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 지역 내 홀몸어르신의 행복한 생활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기존 국가 및 지자체 복지시스템(복지관 및 사업)과 민간 복지 서비스((주)효순효식)가 함께 복지에 대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으로 결과가 기대 된다"고 말했다. 더불어 김 대표는 "앞으로 '효순효식'은 단순한 돌봄이 아닌 우리 행복을 위한 '휴먼&라이프'를 토털 지원하는 '행복전문가'로 자리매김하여 활동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