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선관위, 터치스크린 투·개표시스템이용 선거 지원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6/21 [15:29]

분당선관위, 터치스크린 투·개표시스템이용 선거 지원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3/06/21 [15:29]

[분당신문]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6월 18일 치러진 불곡고등학교(분당구 구미동 소재) 학생회 임원 선거에 터치스크린 투·개표시스템을 이용, 선거 지원을 했다.

약 1천27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진 이번 선거는 투·개표 절차 전 과정에 걸쳐 네 시간 정도가 소요돼 터치스크린 투·개표시스템을 이용한 선거의 효율성을 돋보이게 했다.

   
▲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는 터치스크린 투.개표시스템을 이용해 불곡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지원했다.
2007년 경 도입된 터치스크린 투·개표시스템은 주로 정당 내 경선, 각 종 조합장 선거, 공동주택 임원 선거 및 각 급 학교 임원 선거 등의 선거 지원 시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공직선거에는 도입되지 않고 있다.

터치스크린 투·개표시스템을 이용한 선거의 절차는 ‘단말기를 통한 선거인명부 확인 → 투표자 카드 발급 → 터치스크린 투표기에 투표자 카드 투입 →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투표 → 투표함에 투표자 카드 투입 → 카드리더기를 통한 개표 → 당선자 발표’의 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선관위의 한 관계자는 “우리 위원회는 다가오는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의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고 민주시민의식 및 민주적 선거 절차 확산을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선거 관련 홍보와 각 종 생활주변 선거 시 선거장비 대여 등 선거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