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 개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3/10/17 [12:47]

제14회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 개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3/10/17 [12:47]

   
 
[분당신문]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석홍)에서는 10월 19일 분당구청 잔디광장에서 ‘제14회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4년째를 맞는 자원봉사박람회는 ‘공감 그리고 봉사’라는 주제로 1만 여명의 시민과 학생들이 참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위해 100개의 자원봉사단체 및 사회복지기관과 기업이 함께 박람회장을 준비한다.

10월 19일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기가수의 축하공연과 오카리나중주, 태권도시범, 우리민속공연을 비롯해 아트풍선, 종이접기 체험, 비즈팔찌 만들기 등 이벤트를 준비하여 시민의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볼거리와 놀거리가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는 100개의 홍보부스에서 노인체험, 가정용 전구 교체 체험, 장구체험, 건강상담, 기아체험, 이동목욕차량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각 단체.기관 활동을 홍보하고 모집하게 된다.

특히 2013성남 그린스타트네크워크에서는 ‘생활의 가치를 높여주는 녹색습관’을 주제로 에너지 절약, 대안에너지, 자원순환을 체험할 수 있는 13개의 특색 있는부스도 운영한다. 또한, 주민생협, 신한은행에서 슬러쉬, 팝콘 먹거리도 준비해 박람회 장을 꾸밀 계획이다.

박람회는 토요일(주말)날을 이용하여 개최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100개의 부스에서 관람 및 체험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자원봉사 확인서(2시간)를 발급한다.

또한, 성남시자원봉사센터 박석홍 센터장은 “자원봉사박람회는 봉사활동의 필요성 고취와 관내 나눔 문화에 대한 이해와 실천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좋은 동기부여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시민이면 누구나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와 자원봉사문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