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금역세권 문화타운 조성, 4개 민·관 협약

주민센터, 한국철도, 주민자치위, 음식점협회 참여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4/04/05 [13:06]

미금역세권 문화타운 조성, 4개 민·관 협약

주민센터, 한국철도, 주민자치위, 음식점협회 참여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4/04/05 [13:06]

[
   
▲ 미금역 주변에 대한 문화타운 형성을 위해 구미1동을 비롯한 4개 기관이 협조를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분당신문]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미금역 일대 문화타운 조성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4개 민·관이 손을 잡는다.

구미1동 주민센터(동장 김선배)와 한국철도공사 미금역(역장 강준모), 구미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왕섭), 까치마을음식점협회(회장 곽정호)는 4월 2일 오후 3시 구미1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미금역세권 문화타운 조성과 철도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구미1동 주민센터는 미금역세권 문화타운 조성 참여 기관을 점차 확대해 3개 단계별 사업을 전개한다. ▲미금역은 기차 타기 운동을 전개하고, 미금역사 설치 과정 사진 전시회 등을 연다. ▲구미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미금역사 등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한다. ▲까치마을음식점협회는 태극기 시범 거리 조성과 각종 문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김선배 구미1동장은 “미금역은 하루 평균 6만9천명의 유동인구에 인근 분당서울대학병원, 토지주택공사 등 대형 공기업 직원들이 이용하는 역사”라면서 “철도여행과 문화 활동을 즐기는 젊은 층의 잠재적인 수요가 많아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준모 미금역장은 “오는 2017년 12월 미금환승역까지 완공하면 미금역은 대한민국 교통 허브 역할을 하는 역사가 될 것”이라면서 “미금역에 각종 철도 관광 상품을 연계해 홍보한다면 관광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1동 주민센터의 3개 단계별 미금역세권 문화타운 조성사업 △1단계는 기관별 업무협약체결, 태극기 시범거리 조성, 미금역사 설치 사진전 △2단계는 성남고용노동지청, 한국방송통신대학, 구미도서관, 한국과학기술 한림원, 관내 각급 학교 등의 참여 유도 △3단계는 2015년 이후 참여하는 기관별로 문화 활동을 1개씩 추진토록 하는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