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전화응대 '매우 우수'

평균 점수 92.2점 ... 소방행정과ㆍ수진119센터 '최상위'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4/04/11 [16:18]

성남소방서, 전화응대 '매우 우수'

평균 점수 92.2점 ... 소방행정과ㆍ수진119센터 '최상위'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4/04/11 [16:18]

   
▲ 성남소방서가 직원들의 전화친절도를 평가한 결과, 소방행정과와 수진119안전센터가 최상위 부서로 선정됐다.
[분당신문] 성남소방서(서장 정경남)는 지난 3월말부터 4월초 10일간 빠르게 변화하는 민원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의 다양한 맞춤 행정서비스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공무원의 자세 정립과 친절한 소방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전화친절도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친절도 평가는 성남소방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전문평가기관에 의뢰, 민원인을 가장하여 전화를 걸어 ▲ 전화수신 신속성 ▲ 언어표현성 및 문의내용 답변태도 ▲ 민원인 체감만족도 등 10개 항목을 평가했다.

그 결과, 평균 점수 92.2점으로 ‘매우 우수’로 나타났으며, 총 14개 부서중 소방행정과와 수진119안전센터가 최상위 부서로 선정됐다.

정경남 소방서장은 “전화응대는 보이지 않는 친절이자 인격으로 성남소방서를 비추는 거울이다”며“이번 평가에서 가장 낮게 평가된 부분을 보완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례중심의 맞춤형 친절응대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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