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립합창단, 제122회 정기연주회

가정의달 특집 '개그맨 안상태와 함께하는 감성 라디오 콘서트'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4/05/10 [22:52]

성남시립합창단, 제122회 정기연주회

가정의달 특집 '개그맨 안상태와 함께하는 감성 라디오 콘서트'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4/05/10 [22:52]
   
 

[분당신문]성남시립합창단의 제122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5월 30일 저녁 8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진정 소중한 것은 곁에 있다는 평범한 진리를 잊고 산건 아니었는지, 소중한 것들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함께 공감해보고자 마련되며, FM음악방송 형식을 담은 개그맨 안상태와 함께하는 가정의 달 특집 감성 라디오 콘서트로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가족, 부부, 연인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1부는 소박한 운율과 풍부한 느낌의 언어로 그려진 하이네의 시집 ‘노래의 책’에서 뽑은 16개의 시에 곡을 붙인 유명한 슈만의 가곡집 <시인의 사랑>이 지휘자의 친절한 해설과 함께 연주 된다. 슈만은 독일 낭만파음악의 대명사로 슈베르트와 더불어 예술가곡에 있어 쌍벽을 이루는 음악가로 “법 안에서 가난하고 불행하기보다는, 예술 안에서 가난하고 행복하고 싶습니다”라고 그가 어머니에게 쓴 편지에서처럼 그런 삶을 추구하다 간 음악가다.

모두 16곡으로 구성된 이 가곡들은 ‘사랑의 기쁨과 열정’, ‘사랑과 시련의 아픔’, ‘청춘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이 자신이 겪은 생생한 경험을 통해 절절하고도 섬세한 감정으로 묘사되고 있는데 음악사 최초로 피아노 반주가 노래와 대등한 역할을 하면서 다양한 심리적 감정들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2부에서는 DJ와 함께하는 라디오 콘서트 형식으로 펼쳐지며 아이들, 가족과 부부, 연인 등을 주제로 소중한 것들에 대한 사연들을 음악과 함께 엮어간다. 옆에 있는 것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상처를 치유하고 행복을 충전하는 가정음악회로 개그맨 안상태씨가 함께 DJ를 맡아 진행한다.

S석 1만원, A석 7천원, B석 5천원이며 5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가족단위 관람객과(50%) 조기예매(5/20까지)시(40%) 특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할인 및 연주 정보는 성남시립예술단홈페이지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 그리고 인터파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