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나는 문화학교, 여름방학 캠프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4/06/19 [15:31]

신명나는 문화학교, 여름방학 캠프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4/06/19 [15:31]

   
▲ 피사의 사탑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해외탐방단.
[분당신문] 2014년 여름방학에 신명나는문화학교에서는 해외탐방/국내캠프를 진행한다. 

신명나는문화학교는 뿌리를 아는 21세기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교육전문가들이 모여 우리 아이들이 바른 역사인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참교육, 열린교육을 실시하는 체험수업형 열린 대안학교이다.

문화학교 관계자는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할 수 있는 방학에 어떠한 선생님과 어떠한 교육을 하느냐에 따라 아이들이 느끼는 감동은 천차만별"이라며 "특히, 초등학생들의 경우 중등학생에 비해서 지적 구조가 성숙하게 발달하지 않은 학생들이므로 교사의 존재에 대한 믿음은 절대적이고, 학생들이 만나는 교사의 기본 철학 내지는 교수방법 같은 것에 따라서 학생이 반응하는 정도가 매우 달라지게 된다"고 말했다.

이를 바타탕로 1년 365일 매주 주말마다 아이들과 산으로 들로 체험교육 및 역사답사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신명나는문화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역사,문화 체험교육 전문선생님과 함께 하는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

해외탐방의 경우▲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바티칸시국, 체코, 스위스, 오스트리아, 독일  등 유럽 8개국 문화유산탐방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바티칸시국  등 서유럽 핵심 4개국 집중탐방,  ▲동부~중부유럽 5개국 문화탐방, ▲북유럽 4개국 집중탐방,▲ 미국 동부~서부 명문대학탐방,  미국 IVY리그+NASA 우주과학캠프,  미국 서부대륙과 명문대학탐방, ▲지중해 그리스,터키 문화탐방, ▲ 중국 고구려, 백두산 탐방, 중국 안중근의사 항일역사탐방,  ▲神들의 나라 인도,네팔 문화유산탐방등을 마련했다.

이밖에 ▲리더십 캠프로 21세기 글로벌 인재 리더십캠프, 놀이 옛날 옛날 전통놀이캠프를 마련했고, 과학 분야로 유레카 과학실험캠프, ▲역사와 문화 탐방하는 한국사 시간에 공부하는 세계역사캠프, 우리국토 역사대장정(동부지역), 경주 문화유산탐방,  안동,영주 역사캠프, 서울 5대 궁궐답사, 생생톡톡 박물관 역사탐방 등을 선보인다.

문의: 02-568-2179, www.edulove1004.com
cafe.naver.com/edulove1004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