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와 미세먼지, 식초가 '해답'

12가지 식초활용 리얼뷰티 스킨토너 출시

분당신문 | 기사입력 2015/04/14 [13:10]

황사와 미세먼지, 식초가 '해답'

12가지 식초활용 리얼뷰티 스킨토너 출시

분당신문 | 입력 : 2015/04/14 [13:10]

[분당신문]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 우려에 꽃가루까지 날리는 계절이 되면 대부분의 여성들이 건조하고 민감해지는 피부와 칙칙한 피부각질로 고민하게 되는데 이에 대한 해법으로 식초화장품이 최근 각광받고 있다. 

식초는 일반적으로 흔한 요리용 재료로 이용되고 있지만, 노벨 약리학상을 세 번이나 수상한 소재가 될 정도로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발효원료라는 사실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현대 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히포크라테스는 2,500여년 전부터 식초의 살균, 염증완화 작용에 주목해 왔고, 로마시대 클레오파트라는 아름다움을 위한 미용 성분으로 사용하였으며, 우리나라에서도 고려시대 향약구급방 등의 고의학서에는 건강에 좋은 약재로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오랫동안 관심을 받아온 성분이다.

   
▲ 식초를 이용한 리얼뷰티 ‘헬시 비니거 스킨토너 12가지 라인’
식초에는 항산화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 노화의 주범인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각종 뷰티관련 방송을 통해 피부가 좋은 연예인들이 자신만의 미용 시크릿으로 식초 성분이 함유된 세안수나 로션, 팩 등을 사용한다고 말하고 있는데, 식초의 주성분인 초산과 구연산등 각종 유기산 성분이 칙칙한 죽은 각질을 제거하여 아기 같은 피부로 가꾸어 주고 무엇보다 외부환경 오염으로 인해 피부가 안 좋은 알칼리성으로 바뀌는 것을 방지하여 약산성의 건강피부를 유지시켜 주어 식초는 몸뿐만이 아니라 피부건강 관리에도 가장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식초를 주 원료로 LG 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출신의 연구, 마케팅 전문가들이 모여 12 가지의 각질관리 스킨토너를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식초를 이용한 리얼뷰티 ‘헬시 비니거 스킨토너 12가지 라인’이 그 주인공으로, 관계자에 의하면 “피부에 좋은 각종 과일, 잡곡 약초를 엄선하여 전통 발효방식으로 만든 식초를 각종 보습성분과 함께 안정화하여 피부에 부담이 없고 식초의 각질관리, 오염방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제품화하여 이달 초 출시하였는데 고객들의 반응이 생각보다 뜨거워 고무적이었다”며 “식초는 자연이 내린 신의 선물이라 불리는 만큼 향후 더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고객반응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식초를 이용한 리얼뷰티 ‘헬시 비니거 스킨토너 12가지 라인’은 한 번 쓰면 효능 때문에 계속 쓰게 되는 매력적인 효능으로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마약토너’라는 명칭까지 붙어 있다. 건강한 피부의 기준인 약산성 pH5.5를 유지해 피부의 알칼리화를 방지해주고 각종 노폐물과 미생물 오염을 방지하며 죽은 각질관리에도 효과적인 제품으로, 이색 화장품 전문몰 리얼스킨(http://www.realskin.kr)과 코엑스에 있는 트위매장 뷰티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